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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Z 시리즈 출시…"소비패턴 따라 할인 최적화"


입력 2021.04.05 12:44 수정 2021.04.05 12:44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8년만의 알파벳 카드…패밀리·직장인·온택트 등 3종 구성

현대카드 Zⓒ현대카드

현대카드가 5일 ‘현대카드Z’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Z 시리즈'는 현대카드가 8년 만에 선보인 알파벳 카드로 고객이 자주 쓰는 특정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할인의 끝판왕’이라는 신상품 콘셉트를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인 ‘Z’에 담았다.


현대카드는 반복되는 핵심소비 패턴이 음악이나 동영상의 ‘구간 반복’과 유사하다는 점에 주목하고 ‘패밀리용’, ‘출퇴근용’, ‘방구석용’으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소비 유형을 정의해 각 유형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3종의 현대카드Z를 설계했다.


우선 ‘현대카드Z family’는 가족을 위한 생활비 할인에 특화된 상품이다.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 가맹점과 대형마트, 배달 앱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 주고, 4대 주유소를 이용할 때도 리터당 1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통신요금과 공과금(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요금)을 자동이체하면 7%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Z work’는 직장인의 출퇴근 동선에 맞춰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유명 커피전문점 50% 할인을 비롯해 주요 편의점과 대중교통, 택시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더불어, 국내 대표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들을 이용하면 10%, 이동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7%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Z ontact’는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온택트족’을 위한 카드다. 이 카드는 주요 온라인쇼핑 멤버십 비용 결제 시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3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커피 전문점 스마트오더 서비스 이용 시 50%, 온라인 간편결제 및 배달 앱 이용 시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각 상품은 월 최대 4만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고객 개인의 취향에 따라 카드 플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7가지 디자인 옵션이 제공된다.


현대카드는 신상품 런칭을 기념해 ‘최대 30만 원+α(알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직전 6개월 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회원이 현대카드Z를 발급 받은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발급 이후 3개월 동안 할인 받은 금액에 추가로 보너스 캐시백(월 최대 4만5000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고객에게는 통신요금 등 자동이체 2만 원 할인과 온라인 간편결제 1만 원 할인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카드Z의 연회비는 모두 1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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