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공항공사, 자회사와 청렴·신뢰공항 구현 위한 '윤리경영' 협약


입력 2021.03.31 17:16 수정 2021.03.31 17:17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청렴·신뢰공항 구현을 위한 윤리경영 협약식 후 (왼쪽부터) 조영진 남부공항서비스 사장과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김금렬 KAC공항서비스 사장, 신용욱 항공보안파트너스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가 31일 서울시 강서구 본사에서 KAC공항서비스, 남부공항서비스, 항공보안파트너스 3개 자회사와 청렴·신뢰공항 구현을 위한 윤리경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각 사는 직원교육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유·무형의 인프라를 공유·지원하고, 기관별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윤리경영 공동과제를 발굴·추진하는 등 부패행위 근절을 위해 제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공항공사는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및 반부패·비윤리 행위를 근절하고 최근 공공부문에 요구되는 윤리경영 실천에 대한 공항운영자의 윤리경영 선도 및 내재화 노력을 실천할 방침이다.


손창완 공항공사 사장은 "윤리경영은 공사 운영의 핵심 가치이자 이해관계와 타협할 수 없는 우리 기관의 대표 자산"이라며 "모자회사가 지속적으로 협업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공항을 지속적으로 유지해가겠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황보준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