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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콜드 브루 8천만잔 판매 돌파


입력 2021.03.18 08:40 수정 2021.03.18 08:40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콜드 브루 음료 이미지ⓒ스타벅스

스타벅스 콜드 브루가 여름을 대표하는 음료에서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음료로 떠오르고 있다.


2016년 출시 이후 매년 꾸준한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콜드 브루 음료가 최근 누적 판매잔수 8천만잔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천천히 소량씩 신선하게 추출한 아이스 커피 음료로, 2016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현재는 스타벅스에서 판매 중인 전체 아이스 커피 중 20%의 판매 비중을 차지하며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아이스 커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천만잔 단위의 돌파 기간 역시 빠르게 단축되고 있다. 출시 후 2017년 7월이었던 1천만잔 돌파까지 15개월이 걸린데 반해, 7천만잔 돌파(2020년 10월) 이후 8천만잔까지는 소요기간이 5개월로 대폭 짧아졌다.


특히, 콜드 브루 음료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니, 2019년 겨울(1월~3월)과 여름(6월~8월)에 콜드 브루 판매 비중이 각각 25%, 75% 였던 것에 반해 2020년에는 겨울과 여름이 각각 40%와 60% 비중으로 비슷하게 나타났다.


아이스 전용 음료 특성 상 여름 시즌 판매 비중이 다른 계절에 비해 월등히 높았던 이전과 달리, 최근에는 ‘얼죽아’ 트렌드 등의 영향으로 겨울과 여름의 판매량이 비슷해지며 여름을 대표하는 음료에서 전 시즌 꾸준히 찾는 음료로 계절적 한계를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기준 콜드 브루 음료를 재구매하는 비율 역시 40%가 넘을 정도로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된 음료로, ‘돌체 콜드 브루’와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는 전체 콜드 브루 음료 중 60% 이상의 판매 비중을 보이며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 팀장은 “콜드 브루의 특유의 풍미를 즐기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색다른 재료와 어우러지면서도 콜드 브루의 풍미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콜드 브루 음료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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