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잠재적 수사대상' 변창흠이 수사 참여?…LH 의혹 셀프수사 논란 가열, 사퇴 후 지지율 '수직 상승' 윤석열, 복수 여론조사서 대권 주자 1위 등
▲'잠재적 수사대상' 변창흠이 수사 참여?…LH 의혹 셀프수사 논란 가열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투기 의혹이 일파만파 커지는 가운데, 조사 주체에 검찰이 빠지면서 '부실수사'가 현실화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잇따르고 있다. 이번 LH 투기 의혹 사건은 중대범죄로 분류해 검찰이 대대적인 수사에 나서 '발본색원'해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8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 4일 출범한 LH 투기 의혹 사건 정부합동조사단은 조사 대상자들의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바탕으로 3기 신도시 관련 지역의 부동산 거래 여부를 …
국토위, 9일 'LH 투기' 긴급 현안질의…변창흠 출석
국회 국토교통위원회가 오는 9일 전체회의를 열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의 3기 신도시 투기의혹에대한 긴급현안 질의를 한다.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토위 관계자는 "여야 간사 합의를 거쳐 9일 오후 2시 국토위 전체회의를 열기로 했다"고 말했다.현안질의에는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과 장충모 LH 사장 직무대행이 출석한다.국민의힘은 변 장관의 LH 사장 재임 시절 발생한 투기의혹 사건이라는 점을 부각하며 즉각 사퇴를 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국토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국토위 전체회의 개의 요구서를 제출했다. 앞서 국민의힘 측…
'잠재적 수사대상' 변창흠이 수사 참여?…LH 의혹 셀프수사 논란 가열
'검수완박은 부정부패' 벌써 실화?…조사대상 최대 10만 명강제수단 동원한 검찰 '수사 노하우' 절실…野 "경찰이 수사하면 진짜 괴물 다 빠져나갈 것"윤석열 "LH 사건은 망국적 범죄…대대적으로 수사해야"
변창흠 질책하는 與…'LH 의혹' 꼬리자르기 비판 나와
민주당 '단호 대처' 강조하며 변창흠 질타그러나 시의원 연루 등 與책임론도 나와야당은 "꼬리자르기" 비판하며 국정조사 압박
오세훈 "변창흠 '셀프 조사' 웃기는 일…문대통령이 결자해지하라"
LH 직원 3기 신도시 투기 사태에 정권 정조준"수십억원 대출받아 맹지 사고 묘목 심었는데변창흠은 '개발이 안될 줄 알고 샀을 것' 말해진상조사 자격 이미 잃어…스스로 내려오라"
[오늘 날씨] 일교차 15도 내외 봄날 이어져...지금부터 조심해야 하는 '이것', 대처법은?
[美 관세폭탄] 한미일 외교수장, 상호관세 발표 후 회동…韓日 문제 제기할듯
"숲에 불에 탄 시신이" 신고에 경찰 달려갔더니...정체에 '깜짝'
신생아 학대 간호사 더 있었다...“달래줬더니 ㅇㅈㄹ”
보육교사 얼굴을 똥기저귀로 구타…순간 화나서 그랬다는 학부모
[데일리 헬스] 가수 딘딘, 알고 보니 '이것' 있었다..."7살에 키 99cm"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헌재 재판관들이 마당쇠 노릇이야 할까
정명섭의 실록 읽기
버려진 도읍 후보지, 계룡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필수 분야 10조원 추경…정쟁 속 ‘골든타임’ 놓친다[기자수첩-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