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26일 오후 8시30분(한국시각)부터 화상으로 개최되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화상회의'에 참석한다.
이 총재는 이번 회의에서 세계경제 전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정책공조 방안, 금융부문 이슈 등 주요 안건에 관해 회원국 재무장관, 중앙은행총재 및 국제금융기구 고위인사들과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한은, 오늘 금통위…기준금리 동결할 듯
수출·투자 호조세지만 경기침체·가계부채 부담"성장률도 3%대 초반 수준 벗어나지 않을 듯"
한은 "기념주화 예약 마감…경쟁률 역대 최고"
한국은행은 '한국의 국립공원' 기념주화 구매예약 접수 결과 총 9만2018장이 접수되며, 역대 최고치인 3.3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고 24일 밝혔다.판매형태별로는 4종 세트 경쟁률이 3.7대 1로 가장 높았으며, 2종 세트(A·B)는 모두 2.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한은은 기념주화의 재질이 은에서 백동·황동으로 변경되고, 판매가가 4종세트 기준 24만3000원에서 11만5000원으로 크게 낮아진 영향 등으로 인해 호응도가 높았던 것으로 평가했다.한은은 이처럼 총 예약 신청량이 발행량을 상회함에 따라 다음 달 3일 한은과 한국…
금융위-한은 '전금법' 갈등 '정점'…금결원·금융노조도 가세
"빅브라더 맞다-아니다" 반박에 재반박…은성수·이주열 설전유관단체도 공방 참전…25일 공청회서 접점찾기 쉽지 않을 듯
이주열 한은 총재 "비트코인 이상급등…내재가치 없고 변동성 높아"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23일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최근 급등세에 대해 "이상 급등"이라며 "왜 비싼지 이해가 어렵다"고 밝혔다.이 총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여러 가지 기준이나 판단의 척도로 볼 때 지금의 비트코인 가격은 이상 급등 아닌가 싶다"며 "비트코인 가격이 왜 이렇게 높은지를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라고 말했다.그는 "가격 전망은 어렵지만 앞으로 아주 높은 가격 변동성을 나타낼 것"이라며 암호자산은 내재 가치가 없다"고 강조했다.앞서 비트코인은 이달 16일 사상 처음으로 개당 5만달러를…
이주열 한은 총재 "전금법 빅브라더법 맞다"…금융위에 재반박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전자금융거래법(전금법) 개정안은 빅브라더(사회 감시·통제 권력)법이 맞다"며 금융위원회에 재반박했다.이 총재는 23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정보를 강제로 한데 모아놓은 것 자체가 빅브라더"라며 "전금법이 빅브라더가 아닌 예로 통신사를 드는 것은 부적합하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1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제 전화 통화 기록이 통신사에 남는다고 통신사를 빅브라더라고 할 수 있느냐"며 "한은의 빅브라더 지적은 말이 안되는 소리"라고 발언한 데 대한 반박이다.전금법 개정안은 금융위…
원희룡 "사실상 사법 내전 상태…대법, 이재명 무죄 파기 환송해야"
정부 ‘뒷북 대응’에 반복되는 문제, 초강수 대책 필요한 시점 [위기의 굴 수출③]
이재명 "예산 삭감돼 산불대응 못한다고?…여당의 거짓말"
"죄수도 이렇게 안 먹는다" 6시간 산불 진화 소방대원이 올린 초라한 식사
가세연이 공개한 그루밍 범죄 증거? 속옷 마네킹 영상 보내며 “XX보인다”
전남 구례서 산불 날 뻔...휴가 중이던 소방위가 진화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
· 한화에어로, 3.6조 유상증자 금감원 제동에 상승세
· 고려아연, 주총 불확실성에 장 초반 약세
· 영풍, 고려아연 주총 의결권 행사 가처분 기각에 9.1% 폭락
· 교보증권, 배당락일 영향에 8%대 약세
· 이재명 선거법 2심 무죄에…테마주 이틀 연속 ‘불기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