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투자와 사업 재정비에도 회생 불가능"
신세계인터내셔날 계열사인 신세계톰보이가 남성복 브랜드 ‘코모도’를 철수한다.
11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신세계톰보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이 급격히 줄자 이달 초 사업 중단을 결정했다. 상반기에 29개 매장 문을 모두 닫기로 했다.
코모도는 1986년 패션업체 성도가 선보인 1세대 남성복 브랜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코모도 브랜드를 새단장해 시장에 선보였지만 인수 이후 한 번도 흑자를 내지 못했다.
코모도를 접기로 하면서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브랜드는 여성복 ‘스튜디오톰보이’ 1개만 남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부진한 코모도를 접는 대신 지난해 출시한 온라인 전용 브랜드 ‘텐먼스’와 ‘브플먼트’ 등 여성복 브랜드를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2011년 코모도를 인수한 뒤 지속적인 투자와 사업 재정비에도 회생이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돼 브랜드 종료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