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금융권 최초로 '상품 안내 음성지원 서비스' 출시
전문성우가 상품내용 설명…"디지털소외계층 권익 챙길 것"
현대카드가 금융권 최초로 장애인과 고령층의 안전한 금융상품 이용을 위한 '상품 안내 음성지원 서비스'를 8일 선보였다.
‘상품 안내 음성지원 서비스’는 카드발급 신청고객에게 고지하는 상품 핵심 내용 및 가입시 유의사항 등 상품 설명서에 적힌 내용을 음성으로 들려주는 서비스다. 글자를 읽어내기 힘든 시각장애인과 고령의 고객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불편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국내 금융권 최초로 시도되는 현대카드의 ‘상품 안내 음성지원 서비스’는 전문 성우의 목소리로 주요 상품 내용과 유의사항 등을 설명해준다. 종이로 된 상품 안내서에 인쇄된 QR코드를 인식하면 전용 앱을 통해 기계음으로 내용을 들려주는 기존 서비스에서 한 발 나아간 것으로, 현대카드 온라인 사이트나 현대카드 앱 내 카드 발급 신청 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스타벅스현대카드를 시작으로 오는 11일에는 배민현대카드에 대한 음성 안내를 탑재할 예정이며 향후 주요 상품들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카드는 이밖에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카드를 발급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 서비스와 함께 전용 수화 상담 전화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금융 상품의 판매 역시 빠르게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있어 어느 때보다 디지털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가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현대카드는 고객이 느낄 수 있는 작은 불편까지 꼼꼼히 챙겨 소비자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