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코리아센터, 3분기 영업이익 32억원…전년비 135%↑


입력 2020.11.30 10:58 수정 2020.11.30 10:58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3분기 누적매출 2141억원, 영업이익 128억…작년 연간 영업익 돌파

쇼핑·광고·풀필먼트·빅데이터 부문 성장세 실적 견인

ⓒ코리아센터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20억원, 영업이익 32억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22.4%, 영업이익은 134.6%가 증가한 것이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2141억4000만원, 영업이익 127억9000만원을 기록하며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18.4%, 128.3% 증가했다.


코리아센터는 3분기 누적 실적 만으로 지난해 영업이익 108억원을 넘어섰다.


3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은 국내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샵 플랫폼이 22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74% 늘었다.


쇼핑몰 거래액 및 마켓연동 거래액은 13.9%가 증가한 2조2707억원, 쇼핑몰 신규가입 증가율은 48%를 기록했다. 메이크샵 플랫폼 광고는 매출액이 290% 증가했다.


해외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몰테일 플랫폼은 40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6.6% 증가했다. 몰테일 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풀필먼트를 포함한 해외 직구건수가 92.6% 성장한 56만2500여건을 기록했다.


미국, 중국, 독일, 영국, 일본 등 전세계 6개국 9곳에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직구 및 풀필먼트 사업이 지난 10여년 동안 안정적이며 고도화된 글로벌 물류테크 네트워크를 구축한 결과가 주요했다.


코로나19 속에서도 공격적인 선투자로 스페인 물류센터와 이태리 MD 지점 오픈을 준비했고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등의 대규모 연말소비시즌을 겨냥한 물량확보에도 만반의 준비를 진행했다.


빅데이터와 가격비교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에누리 플랫폼은 7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14.3%가 증가했다.


가격비교 부문은 언택트 영향으로 신선제품 및 간편식 등의 증가로 지난해 3분기 대비 35.8%가 성장하며 3190억원을 기록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이사는 “언택트 경제 활성화로 신규회원이 증가하면서 쇼핑, 광고, 풀필먼트, 빅데이터 사업이 3분기에도 골고루 성장하면서 이미 지난해 영업이익을 넘어섰다"면서 "특히 3분기에는 유럽직구 시장 선점과 연말소비시즌의 대목을 잡기위한 선제적 투자 진행으로 4분기에는 사상 최대의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