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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골프여제 박세리 광고영상 인기…“가전은 LG”


입력 2020.11.24 10:00 수정 2020.11.24 09:27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지난 11일 공개…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500만 돌파

LG전자가 지난 11일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한 광고영상 '금성에서 온 세리언니' 편 화면 갈무리.ⓒLG전자

LG전자는 골프여제 박세리와 함께 촬영한 광고영상 ‘금성에서 온 세리언니’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골프여제 박세리의 일상을 촬영한 두 편의 영상을 공개했다.


대전광역시 소재 박 씨의 본가에 찾아가는 ‘세리빌리지 습격 편’과 박 씨의 요리 실력을 엿볼 수 있는 ‘왕언니의 1인분 쿡방 편’ 등이다.


두 영상은 공개 후 입소문을 타며 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넘어섰다. 공개 2주 만인 24일 아침 기준으로는 1500만을 돌파했다.


LG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출신 이미지와 최근 예능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며 호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박 씨의 당당한 일상 모습들이 전 세계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LG 가전의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며 광고 영상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세리빌리지 습격 편 영상에서 박 씨는 LG 올레드 TV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무엇보다 화질이 좋고, 빠른 골프 스윙도 부드럽고 선명하게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왕언니의 1인분 쿡방 편 영상에서 박 씨는 LG 주방가전을 활용해 요리 실력을 뽐낸다. 해당 영상에서 박 씨는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등을 사용해 능숙하게 요리를 완성했다. “요리는 가전발, LG가 다 했지”라며 LG 주방가전에 만족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박경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평소 가전에 관심이 많은 박세리씨는 ‘오래 쓰는 제품이니까 좋은 것을 사야 한다’는 가전 제품에 대한 철학이 확고해 LG 가전의 철학과도 통하는 부분이 많았다”며 “실제 LG 가전을 즐겨 사용 중인 박세리씨를 통해 ‘가전은 역시 LG’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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