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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토닉워터·하이트제로0.00, 3분기 누적 31% 성장


입력 2020.10.29 16:01 수정 2020.10.29 16:02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진로 토닉워터ⓒ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는 올들어 9월까지 믹서 브랜드 '진로 토닉워터'와 무알코올 맥주 브랜드 '하이트제로0.00'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이같은 호실적은 홈술, 홈파티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최근 발표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주류시장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술 마시는 장소에 변화가 있었다고 답한 응답자는 65.7%였다. 이 중에는 음주 장소를 집으로 바꾼 사람들이 87.3%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이처럼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술족이 급격히 늘고 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하자 하이트진로음료는 믹서 브랜드인 ‘진로 토닉워터’의 전자상거래 비중을 높이고 6입, 12입 등 신규 번들 패키지 제작으로 할인점 및 대형마트를 공략했다. 맛과 멋, 그리고 재미를 콘셉트로 하는 소토닉(소주+토닉워터) 디지털 광고도 젊은 고객을 늘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인 '하이트제로0.00'도 올해 급성장세를 기록했다.


2012년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 시장을 연 하이트제로0.00은 올 들어 9월 누적 매출이 전년 대비 31% 성장했다. 특히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행됐던 9월 한 달간 하이트제로0.00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4%나 성장하는 성과를 이뤘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집콕시대 속 늘어난 홈술 관련 상품 수요 대응에 발 빠르게 움직인 결과, 믹서, 무알코올 맥주 등 각 카테고리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자사 브랜드들의 판매량이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토닉워터, 하이트제로0.00 등 주력 제품 마케팅력 강화로 4·4분기에도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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