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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토탈, 비대면 사회공헌 ‘어린이 환경교실’ 캠페인 실시


입력 2020.09.06 09:15 수정 2020.09.06 09:16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자원 분리배출 온라인 슬로건 공모전’ 개최

화학산업 이해·플라스틱 분리배출 중요성 교육

한화토탈이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는 비대면 ‘에코더하기 환경교실과 자원순환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은 한화토탈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자원봉사자들이 아이들에게 나눠줄 놀이 키트를 포장하는 모습.ⓒ한화토탈

한화토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플라스틱 분리배출 중요성 알리기에 나선다.


한화토탈은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는 비대면 ‘에코더하기 환경교실과 자원순환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어린이와 중고생들에게 석유화학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 습관을 길러주는 한화토탈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다.


회사는 어린이들이 플라스틱 분리배출이라는 주제에 대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의인화된 페트병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해 플라스틱 페트병의 제조과정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총 3편으로 구성된 영상은 유튜브에서 ‘한화토탈 에코더하기’로 검색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분리배출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놀이키트를 제작해 23개 아동기관에 500여 세트를 배포했다. 환경보드게임, 과학교구, 친환경 문구류 등으로 구성된 키트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플라스틱 분리배출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회사는 에코더하기 환경교실과 더불어 자원순환 캠페인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폐자원 분리배출 실천에 대한 의지를 직접 표현할 수 있는 온라인 슬로건 공모전도 실시한다.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분리배출이 중요한 이유와 자원 순환의 중요성이 담긴 20자 내외의 슬로건을 만들어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슬로건을 응모한 참가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 한화토탈 대표이사상을 비롯해 총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댓글이벤트도 진행해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화토탈 사회공헌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일회용품 사용이 다시 늘어나면서 플라스틱 분리배출과 재활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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