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넷마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게임사 중 유일


입력 2020.07.02 10:34 수정 2020.07.02 10:34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전분기 대비 2계단 상승한 52위…매년 상승세

일곱 개의 대죄 등 신작 흥행 업고 경쟁력↑

넷마블 로고.ⓒ넷마블

넷마블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100대 브랜드에 포함된 게임사는 넷마블이 유일하다.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52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분기(54위) 대비 2계단 상승한 것이다.


넷마블은 매년 12월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연간 순위에서도 2016년 87위, 2017년 63위, 2018년과 2019년은 60위를 기록하며 순위 상승을 보여왔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6.9점(10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1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넷마블은 상반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글로벌 런칭과 ‘A3: 스틸얼라이브’ 국내 출시로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며 “자체 IP(지식재산권) 기대작인 ‘스톤에이지 월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 시작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갔다"고 설명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