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우려로 영국에서 극성을 부렸던 사재기가 다소 진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연합뉴스가 로이터통신 등 현지 언론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 집계 결과 지난 19일까지 4주간 영국 식료품업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재기가 한창이던 지난달 매출 증가율(20.6%) 비해서는 큰 폭 감소한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예년과 비교하면 영국 소비자들은 5억2400만파운드(약 8000억원)어치를 더 사들인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들은 마트에서 장 보는 횟수를 줄인 대신 한 번에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4주간 마트 방문 횟수는 14회로 평상시(17회) 대비 줄었지만, 평균 소비금액은 26.02파운드(약 4만원)로 7파운드(약 1만1000원) 늘어나면서 관련 집계 이후 최대를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우려로 영국에서 극성을 부렸던 사재기가 다소 진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연합뉴스가 로이터통신 등 현지 언론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 집계 결과 지난 19일까지 4주간 영국 식료품업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재기가 한창이던 지난달 매출 증가율(20.6%) 비해서는 큰 폭 감소한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예년과 비교하면 영국 소비자들은 5억2400만파운드(약 8000억원)어치를 더 사들인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들은 마트에서 장 보는 횟수를 줄인 대신 한 번에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4주간 마트 방문 횟수는 14회로 평상시(17회) 대비 줄었지만, 평균 소비금액은 26.02파운드(약 4만원)로 7파운드(약 1만1000원) 늘어나면서 관련 집계 이후 최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