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장]'뷰티 넘버 원' 신라면세점…에스티로더와 파트너십 강화


입력 2019.06.11 17:21 수정 2019.06.11 17:21        김유연 기자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단독 상품 출시

체험형 콘텐츠 강화…재미·혜택 제공

신라면세점은 11일 서울 장충동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 에스티로더그룹 계열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크리니크와 손잡고 고객 초청 팝업 행사를 개최했다. ⓒ데일리안

"신라면세점에서만 단독 판매하는 세트 상품을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데다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와 다양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볼 수 있는 셈이죠."(행사에 참여한 고객)

화장품·향수의 강자 신라면세점이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며 글로벌 충성고객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단순히 브랜드를 알리는데 머무르지 않고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와 혜택까지 제공해 고객만족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11일 서울 장충동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 에스티로더그룹 계열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크리니크와 손잡고 고객 초청 팝업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장에 들어서면 단계별로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눈에 띈다. 체험 공간은 젊은 층과 외국인 고객들로 붐볐다. 특히 피부 타입별 맞춤형 화장품을 제안해주는 부스와 에코백을 제작해주는 부스 앞은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일반적으로 소규모로 진행하던 뷰티클래스와 달리 유튜버, 파워블로거, 왕훙, 신라팁핑 크리에이터, 신라면세점 VIP 고객 등 인플루언서 80여명과 새 앰배서더인 가수 청하가 특별 방문해 '뷰티 토크쇼'를 진행했다.

크리니크가 고객과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체험 팝업 행사를 여는 것은 국내 면세점 중 신라면세점이 처음이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월부터 판매하는 '크리니크iD 신라면세점 단독 세트' 상품 인기에 힘입어 이번 행사를 열게 됐다.

팝업 행사는 ▲포토월 기념사진 촬영 ▲럭키 드로우 ▲청하와 함께 하는 뷰티 토크쇼 ▲크리니크 iD제품 체험 ▲기념품 증정 ▲피부 분석 ▲VR 게임 ▲공병 화분 만들기▲에코백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신라면세점은 11일 서울 장충동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 에스티로더그룹 계열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크리니크와 손잡고 고객 초청 팝업 행사를 개최했다. ⓒ데일리안

크리니크가 올해 새롭게 출시한 크리니크iD는 본인의 피부 유형과 고민에 맞춰 15가지로 조합할 수 있는 로션이다. 신라면세점은 단품 대비 최대 30%의 할인 혜택이 있는 '듀오 세트'와 '청하 세트'를 신라면세점 단독으로 선보였다.

바트 두벨드 APAC 브랜드 제네럴 매니저는 “이번 행사는 50주년을 맞이해서 런칭한 크리니크 id 제품을 알리는 행사로 면세점과 협업한 가장 큰 행사”라며 “이번 신라면세점과의 행사를 통해 한국 고객을 비롯한 다양한 여행객분들에게 크리니크 브랜드를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크리니크 제품을 꾸준히 사용했었다는 청하는 "해외 일정이나 여행을 갈 때마다 면세점에서 크리니크 제품을 구입하곤 한다"면서 "만약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신라 면세점에서만 판매하는 청하 키트를 꼭 구매하라고 추천하고 싶다"며 자신의 이름을 딴 청하 키트를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신라면세점은 화장품·향수 분야 면세점의 세계 최대 규모 주력 사업자로 자리 잡으면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의 신라면세점 단독 판매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만 '록시땅'(1월), '크리니크'(2월), '설화수'(3월), 'SK-II·아베다'(4월), '라프레리'(5월), '톰포드 ·라메르'(7월) 등을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준비 중이다.

이처럼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하면서 화장품·향수 분야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화장품·향수 특화전략 바탕에 힘입어 신라면세점은 향수·화장품 분야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업자로 거듭났다. 호텔신라는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1~4여객터미널에 이어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까지 그랜드 오픈하면서 아시아 3대 국제공항면세점 트로이카를 완성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지난해 라프레리 익스클루시브를 시작으로 올해는 익스클루시브 프로젝트가 훨씬 많아졌고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면서 "올해에도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