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1인 기획사 설립 ‘7월 솔로 준비 중’
가수 강다니엘이 1인 기획사를 설립했다.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은 10일 오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솔로 데뷔를 위해 1인 기획사 커넥트(KONNECT) 엔터테인먼트를 설립, 자신의 활동으로 대한민국(Korea)과 세계를 연결(Connect)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커넥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1인기획사 설립으로 방향을 택한 것은 본인의 장기적인 활동에 맞는 회사 형태를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라며 “오래 기다린 팬들에게 조금이라도 빠른 복귀를 하기 위한 점도 크게 작용했다. 집중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1인기획사가 빠른 활동 준비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깜짝 라이브 방송을 한 강다니엘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근황을 전했다.
이날 강다니엘은 “이렇게 라이브로 인사를 드리게 된 이유는 공식적인 인사보다 제 얼굴을 먼저 보여드리고 싶었다. 혹시나 까먹으셨을까봐 빨리 인사를 드리고 싶었다”며 “작사와 작곡에도 참여하면서 어떻게 하면 좋은 메시지를 드릴 수 있을지 고민 중이니 기대를 해주면 좋겠다”라고 팬들에게 말했다.
강다니엘은 지난 5월 10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 제51부가 지난 3월 강다니엘 측이 제기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전부 인용해 LM엔터테인먼트(이하 LM)와 별개로 독자 활동이 가능해지면서 1인 기획사 설립 준비를 시작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솔로 날짜를 확정한 뒤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 앞에 나설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