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1분기 영업익 102억원…전년비 27.2%↑
대웅제약이 2019년 1분기 경영실적(개별기준)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2381억원, 영업이익은 10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분기 대비 각각 10.3%, 27.2% 증가한 수치다.
대웅제약은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의 지속적인 성장과 보톨리눔 톡신 나보타의 미국 매출 신규발생 등으로 실적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ETC부분은 지난해 1분기 1552억원에서 15.2% 성장한 178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제미글로, 릭시아나, 포시가 등의 신규 도입 품목과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등 기존 판매 의약품의 실적 향상이 매출상승에 기여했다. 나보타 수출은 미국향 매출이 신규 발생하면서 지난해 1분기 2억8000만원에서 1107% 성장한 33억2000만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OTC부문은 210억원에서 20.3% 성장한 25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우루사, 임팩타민 등 자체제품이 꾸준한 판매증가세를 보였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ETC와 OTC부문의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성이 우수한 미국향 나보타 매출의 본격적인 발생으로 향후 구조적인 이익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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