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 선도
소비자 가격 3200원에도 출시 7개월 만에 60만 병 판매
국순당은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출시 7개월 만에 약 60만 병이 판매됐다고 20일 밝혔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소비자가격 3200원이라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인기가 높아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의 판매 호조로 신제품이 판매된 대형마트에서 국순당의 5~11월 막걸리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5% 이상 늘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의 인기에 힘입어 타제품의 매출 증가까지 견인하고 있다.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막걸리가 1000원~2000원 사이인 점을 감안하면 판매가가 3200원으로 고가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꾸준한 매출 호조로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 개척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국내 최초로 5단 복합발효 공법을 적용해 자연스럽게 생성된 식물성 유산균이 막걸리 한 병(750ml)에 10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는 국순당이 최초로 선보인 유산균 강화 막걸리이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에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생막걸리 한 병(자사 생막걸리 750ml 기준)당 1억마리 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 1000배 많이 들어있고, 일반 유산균음료 보다 약 100배 많이 들어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생활 속 음용만으로도 유산균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장 건강에 관심이 높은 여성 및 장년층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알코올 도수는 5%로 일반 막걸리의 6%에 비해 1%를 낮춰 여성 소비자도 음용을 편하게 한 것도 소비층 확대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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