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민은행, 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 제공


입력 2018.10.10 09:37 수정 2018.10.10 09:37        부광우 기자
KB국민은행 모델이 KB부동산 리브 온(Liiv ON)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부동산 세금정보 제공 업체인 ㈜아티웰스와 협력해 KB부동산 리브 온(Liiv ON) 이용 고객들에게 9.13 부동산 대책 개편 전·후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고가주택과 다주택 보유자가 내년에 부담해야 할 종합부동산세에 대한 궁금증이 날로 커지고 있다. 그러나 정부 세제개편안의 내용을 토대로 본인의 세부담액을 계산하는 과정이 다소 복잡하기 때문에 올해보다 얼마나 더 내야 하는지 알기가 어려웠다. 이러한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국민은행은 발 빠르게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KB부동산 Liiv ON 부동산 세금계산 서비스는 PC 웹 사이트나 리브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시행을 통해 주소와 보유기간 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의 2018년도 기납부 금액과 2019년도의 예상금액을 비교 분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 등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고객에게 적시에 업데이트된 부동산 관련 세금계산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