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제품의 가격보다 가치를 채워주는 소비
제품만 출시 해놓고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시대는 지났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까다로워진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위해서는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수다. 최근 소비자는 제품의 가격보다는 가치를 채워주는 소비를 하고, 능동적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 체험을 통해 선택하려 한다.
이 같은 소비 형태의 변화에 따라 유통업계의 마케팅 활동도 진화하고 있다. 각기 다른 브랜드가 협력해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해 제품의 사용 경험을 극대화하거나, 구매하기 전에는 직접 체험해 보기 어려운 제품의 경우 타 브랜드의 채널을 통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방법도 다양하다.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각기 다른 브랜드의 제품이 지닌 장점을 활용해 제품의 사용경험을 극대화할 기회를 마련한 브랜드가 있다.
프랑스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는 무쇠주물냄비 시그니처 컬렉션 출시와 함께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변화된 특징을 효과적으로 느껴볼 수 있도록, GS리테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과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시그니처 완벽 집밥 세트’를 선보였다.
요리할 시간을 내기 힘든 바쁜 현대인들에게 음식의 풍미를 살려주면서 사용이 간편해진 무쇠주물냄비 시그니처 컬렉션에 신선한 재료를 필요한 정량만큼 손질해서 배송하는 심플리쿡의 밀키트가 만나 간편하면서도 완벽한 집밥의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르크루제는 시그니처 무쇠주물냄비를 구매한 고객에게 심플리쿡과 콜라보레이션 통해 개발된 밀키트를 제공한다. 개발된 밀키트 종류로는 궁중버섯불고기, 더덕돼지주물럭, 전복미역국, 호박고구마 닭볶음탕 총 4종으로 한국인의 밥상에 빠질 수 없는 국, 찜, 고기메뉴로 구성했다.
11월말까지 르크루제 매장이 있는 전국백화점과 르크루제의 온라인부띠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