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색조·헤어까지…펩타이드 성분 급부상
펩타이드 성분, 피부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피부 에너지 공급에 효과
최근 뷰티업계에서 아미노산의 일종인 펩타이드(펩티드) 성분에 주목하고 있다. 펩타이드는 단백질 구성요소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탄력 있게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DHC '모이스처 라이스(우루마이) 에센스'는 쌀에서 추출한 성분이 피부 겉과 속으로 침투해 활력을 부여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에센스다. 쌀 단백질을 구성하는 펩타이드에서 미용성분에 필요한 부분을 추출해 만든 DHC의 라이스펩티드 성분이 피부 탄력 및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
미샤 '아쿠아 펩타이드 아이스 수딩 볼'은 아카시아에서 추출한 수분 펩타이드 성분과 강인한 생명력의 보검선인장 열매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냉매 성분을 활용한 볼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적당량을 바르고 용기 앞부분의 볼을 이용해 마사지해주면 시원함과 진정효과를 높일 수 있다.
브로멜라인, 부처브룸, 포도씨, 모과 등 특허 성분을 사용한 붓기 컨트롤러와 모공 컨트롤러는 피부 진정과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준다.
엘라스틴 '아미노 펩타이드 케어' 라인은 모발 속 단백질이 빠져나가 끊어지고 푸석해진 헤어에 주목해 미세 단백질인 아미노산과 펩타이드 성분으로 모발 속 빈 공간을 채우고 LG생활건강의 특허기술로 영양분이 유실되지 않도록 고정해준다.
아미노 펩타이드 케어 샴푸는 석유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파라벤을 첨가하지 않았고 약산성 저자극 포뮬러로 구성해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비디비치 '퍼펙트 브이 핏 쿠션'은 크림과 파운데이션, 파우더 제형을 한 제품에 담아 탄력 강화, 커버력, 밀착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허 리프팅 성분인 아이디얼 리프트와 아기렐린C가 업그레이드돼 더 강력한 탄력 관리를 할 수 있고, 제품에 함유된 SNAP 펩타이드 성분은 피부를 빈틈없이 메워준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과 밀착력으로 편안하게 피부를 감싸준다.
한 뷰티업계 관계자는 "펩타이드 성분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 요소이기 때문에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피부 에너지 공급에 효과가 있다"며 "업계에서는 이같은 효과에 주목해 펩타이드 성분을 활용한 제품들을 연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