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순한 소주 통했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리뉴얼 후 5억병 판매


입력 2018.08.02 15:29 수정 2018.08.02 15:34        김유연 기자

전년 동기 대비 판매율 7.5 % 증가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리뉴얼한 참이슬의 판매량이 99일 만에 5억병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역대 참이슬 리뉴얼 성과 중 최단기간 5억병 판매돌파 기록이다.

리뉴얼 효과에 따라 2분기 참이슬 전체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7.5 % 증가했다.

이에 대해 업계는 주류의 저도화 트렌드와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것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하이트진로가 진행한 소비자 조사 결과 역시 '깨끗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 '젊은 감성의 마케팅' 등 리뉴얼 참이슬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이 같은 분위기를 하반기에도 그대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이미지를 통해 소비층을 확대하고 젊은 세대들이 공감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선호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선도 브랜드로서 참이슬이 항상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발전해 가는 모습에 소비자 신뢰가 쌓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핵심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움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2년간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와 분석을 통해 지난 4월 참이슬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참이슬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알코올 도수를 조정하고 제조공법 변화를 통해 더 부드럽게 음용감을 개선했다. 여기에 이슬을 형상화한 세련된 감각의 곡선형 라벨 디자인을 업계 최초로 적용해 주목도를 높였다.

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1위인 아이유와 함께 대세 모델 박서준을 투톱으로 기용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