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주관한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6월에 이어 두 달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광주은행은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40만여개를 토대로 국내 6개 지방은행에 대한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이번 결과에서 사회공헌과 커뮤니티지수에서 다른 은행에 비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커뮤니티지수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광주은행 측은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매체로 광주은행의 각종 정보, 행사, 새로 출시된 상품 등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와 공유 활성화 등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사회공헌지수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광주은행은 창립5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로의 환원과 지역민과의 상생을 강조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한층 강화한 바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항상 광주은행에 아낌없이 보내주시는 성원 덕분에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위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우수한 금융서비스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100년 은행으로의 도약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