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CC, 특성화고 대상 인테리어 전문가 교육 실시


입력 2018.07.05 09:52 수정 2018.07.05 10:00        이홍석 기자

종로산업정보학교서 인테리어 관련 직무 교육 및 진로 상담 진행

견적서·발주·일정관리 등 프로그램 시연해 생생한 정보 전달

KCC 한 직원이 서울 종로구 소재 종로산업정보학교에서 건축인테리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축인테리어 업계 동향을 설명하고 있다.ⓒKCC
종로산업정보학교서 인테리어 관련 직무 교육 및 진로 상담 진행
견적서·발주·일정관리 등 프로그램 시연해 생생한 정보 전달


KCC(대표 정몽익)는 최근 서울 종로구 소재 특성화 고등학교인 종로산업정보학교의 건축인테리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관련 직무 교육과 진로 상담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업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실무 경험을 전달함으로써 학생들의 직무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KCC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인테리어를 통해 집 전체를 하나의 콘셉으로 꾸미는 토털 인테리어 서비스를 처음 도입했다.

이번 행사는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향후 관련 업계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육을 맡아달라는 학교 측의 요청에 이뤄졌다.

KCC는 참여 학생들의 진로 방향에 초점을 맞추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업무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인테리어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전망을 소개하는 한편, 현업 종사자로서 다년간의 경험으로 체득한 노하우와 프로젝트 에피소드 등을 공유했다.

또 인테리어 전문직으로서 갖춰야 할 자질과 소양을 전하면서 견적서·발주·일정관리 등 실제 업무에 활용되는 프로그램을 구동해 보이며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을 마친 뒤에는 관련 업계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진로 상담도 실시했다.

종로산업정보학교는 일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탁 받아 이들에게 남은 고교 1년 과정 동안 실기 위주의 직업 교육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그만큼 교육에 임하는 학생들의 열의도 남다르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향후 업무 현장에 쉽게 적응하고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KCC 관계자는 “학생들의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진로 결정 시기에 보다 확고한 자신감과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릴 수 있도록 작은 조언이나마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미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다방면에서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