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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진의 야심작 '삐에로 쑈핑' 베일 벗다


입력 2018.06.27 12:05 수정 2018.06.27 13:30        김유연 기자

이마트, 28일 ‘삐에로 쑈핑’ SF코엑스몰점 오픈

정돈보다 혼돈, 쇼핑보다 재미라는 역발상의 매장 선봬

삐에로쑈핑 매장 전경.ⓒ이마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야심작인 '삐에로 쑈핑'이 27일 베일을 벗었다. 삐에로쇼핑은 정 부회장이 대형마트 정체 속에서 오프라인 돌파구를 찾기 위해 적극 밀고 있는 신사업이다.

오는 28일 오픈을 앞둔 삐에로 쑈핑은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지하1층과 지하2층에 걸쳐 위치해 있으며 지하1층 270평(893㎡) 지하2층 490평(1620㎡)으로 총 760평 규모다.

삐에로 쑈핑은 'FUN&CRAZY'를 콘셉트로 재밌는 상품과 미친 가격을 표방하는 만물상 개념의 디스카운트 스토어다.

이마트는 삐에로 쑈핑에 경험을 중시하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최근의 소비트렌드를 접목시켜 기존 유통채널에선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쇼핑공간을 선보인다.

주 타깃층은 2030 젊은 세대로, 이마트는 삐에로 쑈핑을 비교적 수입이 많지 않은 젊은 세대가 적은 금액으로 최대한의 만족을 얻을 수 있는 '탕진잼'의 새로운 명소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삐에로 쑈핑은 정돈보다 혼돈, 상품보다 스토리, 쇼핑보다 재미라는 기존 유통업계의 상식을 뒤엎는 역발상의 관점에서 매장을 꾸렸다.

삐에로 쑈핑은 만물상 잡화점이란 이름에 걸맞게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천냥코너부터 명품코너까지 4만여가지 다양한 상품을 빈틈 없이 진열해 판매한다. 4만여가지 상품을 진열하기 위해 삐에로 쑈핑은 메인 동선을 1.8m, 곤도라간 동선을 0.9m로 촘촘하게 진열 매대를 배치했다.

특히 기존 대형 유통업체에서 잘 다루지 않았던 성인용품, 코스프레용 가발과 복장은 물론 파이프 담배, 흡연 액세서리 등 다양한 흡연용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삐에로 쑈핑은 주 타깃층인 20~30대의 젊은 세대를 잡기 위해 늘 새로운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젊은 층을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상품 선정, 매입, 진열에 대한 권한을 고객 최접점인 매장 관리자들에게 부여했다.

또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기 힘들었던 온라인 핫 이슈상품을 매장에 진열해 실제로 보고 만질 수 있도록 하고 재고상품이나 부도상품, 유통기한 임박 상품들도 SPOT 형식으로 매입해 '미친가격'으로 선보인다.

삐에로 쑈핑은 오픈을 맞아 명품 할인을 통해 득템 기회를 제공한다. 병행수입을 통해 프라다, 발렌티노, 펜디, 보테가베네타 등 다양한 명품 피혁잡화를 정상가 대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삐에로 쑈핑은 오픈을 기념해 7월11일까지 행사 카드로 명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진행 한다.

유진철 삐에로 쑈핑 담당 BM은 "삐에로 쑈핑이 벤치마킹한 일본의 돈키호테의 경우 작년 기준 약 370여개 매장에 연간 8조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면서 "이마트는 올해 총 3개의 삐에로 쑈핑을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향 후 삐에로 쑈핑이 이마트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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