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가성비‧가용비가 시장을 강타할 전망이다. 여러 가지 소비트렌드가 제시되고 있지만 계속되는 불황으로 가성비, 가용비는 지금보다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시장에서는 가성비와 가용비를 중시한 다양한 제품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특히 외식, 식품업계에서는 합리적인 가격, 대용량 그리고 품질 높은 맛과 재료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가성비‧가용비 맞춤형 메뉴들이 등장하고 있다.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 운영하는 국수나무는 가성비, 가용비를 내세운 빅사이즈 메뉴 300 왕돈까스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국수나무의 300 왕돈까스는 메뉴명처럼 300g의 큰 중량과 가로‧세로 23~24cm의 빅사이즈를 자랑한다. 가격은 7000원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돈까스가 평균 150g에 1만원대 가격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합리적인 가격의 빅사이즈 메뉴로 손색 없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롯데리아는 빅 사이즈 치킨 패티와 매운맛 아라비아따 소스가 만난 신제품 ‘버거크닭’을 한정 출시했다.
신제품 버거크닭은 제품명처럼 패티가 버거의 번 밖으로 벗어 날 정도의 큰 패티를 사용했다. 가격은 3400원으로, 기존 치킨 버거 대비 패티의 크기를 두배로 키운 제품이다. 토마토 소스에 고추를 넣어 매운맛을 낸 아라비아따 소스를 사용해 치킨의 담백함과 매콤한 맛이 조화롭다.
빙그레는 가성비를 강조한 ‘아카페라 사이즈업’ 제품을 선보이며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바닐라 라떼로, 커피 전문점의 ‘톨 사이즈’ 수준으로 용량을 키웠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2000원으로 ㎖당 가격 비교 시 최저 수준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각각 브라질산, 콜롬비아산 원두를 사용해 커피의 깊은 맛을 더욱 강조해 가격, 양 등 모든 측면에서 소비자들이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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