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손보, 레이디플러스 건강보험 출시
여성 5대 생활질환 입원·수술비 보장
보험료 부담 낮춘 무해지환급형 가능
더케이손해보험은 직장생활과 육아, 가사에 시달리는 현대 여성을 위해 여성특화 건강보험인 레이디플러스 건강보험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현대인들의 직장생활,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돼 발생확률이 높은 여성 5대 생활질환의 입원일당과 수술비를 보장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5대 생활 질환은 성대결절과 하지정맥류, 족저근막염, 내향성손발톱, 손목터널증후군 등이다.
또 당뇨병과 심장질환, 고혈압, 뇌혈관질환, 간질환, 위․십이지장궤양, 갑상선질환, 동맥경화증, 호흡기질환, 폐렴, 백내장, 녹내장, 결핵, 신부전, 골다공증, 관절염 등 다양한 여성 질병과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양성신생물, 유방장애 등 부인과질병에 대한 입원일당 및 수술비도 보장한다.
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발생하지 않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무해지환급형과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 표준형 중에서 선택 가입할 수 있다.
무해지환급형으로 가입할 경우 40세 여성 기준 보험료는 표준형과 비교해 약 18%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무해지환급형이지만 보험료 납입완료 이후에는 표준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보험 기간은 80·90·100세 만기고 납입기간은 10·15·20·25·30년이다.
더케이손보 관계자는 "특정류마티스관절염 진단비와 유방암으로 인한 유방수술비 보장 이외에 16대 여성질환 및 손목터널증후군, 하지정맥류 등 5대 생활 질환을 신규 담보로 탑재해 여성 건강을 위한 종합선물세트를 마련한 셈"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