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애경, 중국 '왕홍 마케팅' 위한 K뷰티 체험행사


입력 2017.10.26 09:36 수정 2017.10.26 09:36        손현진 기자

25일 수원AK타운에서 K-뷰티 체험

SNS 통해 메이크업 노하우 실시간 생중계

애경이 중국 온라인 유명인사를 이르는 '왕홍(網紅)'을 대상으로 애경뷰티데이를 개최했다. ⓒ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이 중국 온라인 유명인사를 이르는 '왕홍(網紅)'을 대상으로 애경뷰티데이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오후 약 2시간 동안 수원역사에 위치한 AK타운에서 진행된 애경뷰티데이는 에이지(AGE) 20’s와 루나(LUNA) 등을 비롯해 K-뷰티에 관심이 많은 왕홍 42명이 참여했다.

이날 애경뷰티데이는 한국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왕홍의 생생한 K-뷰티 체험을 콘셉트로 진행됐다. 특히 메이크업의 기본인 피부타입과 피부톤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 이에 어울리는 화장품을 추천 받고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왕홍들은 애경뷰티데이 내내 개인별로 메이파이, 이즈보, 타오바오 등 SNS를 통해 현장을 생중계해 중국 현지 소비자들이 생생한 영상과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었다.

특히 이번에 참여한 왕홍 중에는 타오바오에서 애경 화장품을 직접 판매하는 이른바 '커머스 왕홍'이 참여해 중국 현지에 화장품 정보를 구체적으로 전달하고, 실시간 제품 상담을 해줘 큰 인기를 끌었다. 단순히 제품의 정보 전달과 사용 팁 제공에 그쳤던 콘텐츠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브랜드 담당자가 개별 SNS방송에 출연해 중국 현지소비자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초청된 왕홍들은 중국 SNS 이즈보, 메이파이, 웨이보 및 타오바오에서 뷰티, 패션 등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트렌드 오피니언 리더이다. 이들의 중국 대표 라이브방송 플랫폼 이즈보 평균 팔로워 수는 200만명 이상이며, 연예인 메이크업아티스트 출신, 엔터테인먼트 에디터 등 뷰티는 물론 관심분야가 다양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애경뷰티데이는 메이크업 강좌 및 체험 외에 수원역사 AK타운의 쇼핑시설인 AK플라자, AK&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통해 K-패션 트렌드를 직접 실감할 수 있게 했다.

왕홍 장첸(张倩)씨는 "이번 애경뷰티데이에서 한국의 젊은층이 선호하는 K-뷰티와 K-패션 그리고 쇼핑문화까지 직접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뷰티 클래스에서 일방적인 정보전달에서 벗어난 생생한 체험을 전달할 수 있어서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애경은 차별화된 콘텐츠로 왕홍마케팅을 매번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5월과 11월 두 차례의 중국 파워유저 초청행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지난해 7월에는 화장품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재한 중국인 유학생 대상으로 소비자 서포터즈 '애경 천금단(千金团)'을 운영하는 등 선도적인 왕홍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 진행한 2차 애경뷰티데이에서 왕홍들이 진행한 SNS 실시간 생중계가 방송 3시간 만에 누적 시청자수 2000만명을 돌파, 동시간대 시청자수 1위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애경 관계자는 "단순히 제품후기를 남기는 방법에서 이제는 방송 및 판매까지 왕홍을 통해 제품홍보를 하는 등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효과적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