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금리포트 발간 시작


입력 2017.09.06 09:52 수정 2017.09.06 09:52        부광우 기자

퇴직연금·개인연금 중심으로 차별화

고객 눈높이에 맞춰 쉬운 이해 도와

NH투자증권이 100세시대 연금리포트 발간을 시작했다.ⓒ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6일부터 100세시대 연금리포트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100세시대 행복리포트와는 별도로 퇴직연금과 개인연금 중심의 차별화된 연금전문 보고서다.

100세시대 연금리포트 발간은 장수시대 노후준비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누구나 연금을 쉽게 이해하고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또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을 중심으로 한 연금제도에 특화된 전문 리포트로써 대중들의 연금 상식을 넓히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호에는 삼국지로 풀어본 퇴직연금시장 전망을 발간 특집으로 담고 있다. 금융권 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퇴직연금 시장 상황을 중국의 고전 삼국지에 비교해 고객 눈높이에서 퇴직연금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풀어 쓴 자료다.

이밖에 퇴직연금 자산운용을 위한 퇴직연금 포트폴리오와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대상 확대에 대한 내용이 함께 담겼다. 100세시대 연금리포트는 NH투자증권 홈페이지 내 연금자산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승희 NH투자증권 연금영업본부장 상무는 "기존의 연금관련 리포트나 자료들이 너무 어렵게 돼 있어 고객들로부터 외면 받고 있다는 생각에 재미있는 비유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차별화된 리포트를 만들고자 했다"며 "노후준비의 성패는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달렸기 때문에 연금리포트를 통해 국민들의 연금활용도를 높이는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