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실리콘웍스, OLED 시장 성장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목표가↑"-하이투자증권


입력 2017.07.10 08:29 수정 2017.07.10 08:29        전형민 기자

하이투자증권이 10일 실리콘웍스에 대해 "하반기에 진입하면서 실리콘웍스의 주력 아이템이 고부가가치 제품을 중심으로 점차 다변화되면서 긍정적인 변화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 4만2000원으로 상향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전체 매출에서 수잇성이 높은 OLED, UHD TV용 COF D-IC와 Mobile용 On-chip이 차지하는 비중이 각각 15~16%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되며, 지난해 4분기부터 BOE, CSET 등 중화권 업체들의 점유율도 점차 확대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부터는 기존 OLED TV용 D-IC와 PMI만을 공급하던 구조에서 DTV-SOC, T-con 공급도 가시화될 가능성이 높아 연간 약 500억원 가량의 신규매출이 발생하면서 추가적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특히 정 연구원은 "최근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동사의 주력 고객사인 LG디스플레이가 올해 하반기부터 6세대 Flexible OLED 및 대형 OLED TV 신규 설비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 예상된다"며 "중장기적으로 OLED TV용 T-con, D-IC, Flexible OLED용 Mobile one chip의 수혜가 클 것"으로 전망했다.

전형민 기자 (verdan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전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