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전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50여국 추가 출시


입력 2017.06.20 10:00 수정 2017.06.20 10:06        엄주연 기자

올해 유럽·아시아·중남미로 판매 확대

'매직스페이스'에 '노크온' 기능 결합

LG전자는 20일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로 글로벌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LG전자

LG전자는 20일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로 글로벌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한국과 미국에 이어 지난 4월 스페인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독일, 러시아, 인도네시아, 이란 등 유럽과 아시아, 중남미 지역까지 50여개 국가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은 작년 3월 한국에 출시한 LG 시그니처 냉장고에 처음 탑재됐으며 다음 달 나올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해외에서 '인스타뷰'로 불리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LG가 작년 8월 북미에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올해 초 열린 CES 2017에서 '리뷰드닷컴'의 '에디터스 초이스'를 수상한 것을 포함해 8개 매체로부터 최고 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LG 냉장고의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적용한 혁신 기술이다.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냉장고 안에 있는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경우 문을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어 문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냉장고의 냉기 유출도 41% 감소시킬 수 있다.

박영일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LG전자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편의기능이 담긴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냉장고의 차별화 된 기능인 매직스페이스는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2010년 세계 최초 '냉장고 속 또 다른 냉장고' 매직스페이스 ▲2014년 매직스페이스를 2개로 확대 적용한 더블 매직스페이스 ▲2016년 매직스페이스의 3세대 버전인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등으로 발전해왔다.

엄주연 기자 (ejy02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엄주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