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해 1Q 미국 가전시장 점유율 1위 달성
미국 가전 시장점유율19.2%
프렌치도어 냉장고 8년 점유율 연속 1위
삼성전자는 미국 가전 시장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19.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미국 주요 가전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매출액 기준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4.5% 포인트 증가한 수치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2분기 16.7%로 1위에 등극한 이후 4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으며 지난해 연간 시장점유율에서도 17.3%로 1위에 등극했다.
삼성전자 세탁기는 올해 1분기 19.7%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출시한 애드워시의 인기에 힘입어 2016년 3분기 처음 1위에 올라선 삼성전자는 플렉스워시 등 신제품 판매 성과가 지속되며 3분기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드럼세탁기 부문은 전년 동기대비 5.9% 포인트 성장한 27.1%의 점유율로 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프렌치도어와 양문형 부문에서 올해 1분기 모두 1위를 차지하며 23.0%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지속했다.
특히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34.0%의 시장점유율로 32분기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30.8%로 8년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이후, 올해 1분기도 전년 동기대비 시장점유율이 7.7% 포인트 증가하며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양문형 냉장고 역시 점유율 22.3%로 4분기 연속 1위를 지속했다.
또 조리기기 부문의 올해 1분기 실적도 오븐이 전년 동기대비 4.6% 포인트 성장한 18.2%를, 전자레인지가 4.9% 포인트 성장한 13.5%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는 "올해 초 선보인 플렉스워시 세탁기, 플렉스드라이 건조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기존에 없었던 혁신 제품들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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