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예상 보험금 온라인 조회 시스템 오류 '제로'
고객 편의성 증진 위해 도입...5개월 간 오류·청구 민원 '0'
6월 기준 2463건 조회...5건 중 4건은 실제 청구로 이어져
AIA생명이 지난 3월 도입한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이 시스템 오류 없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AIA생명은 지난 5개월 간 예상 보험금 조회 건수를 분석한 결과, 총 2463건 가운데 1908건(77%)이 실제 청구로 이어졌으며, 실제 보험금을 청구한 고객들은 민원 없이 시스템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고객들은 예상보험금 조회 후 실제 보험금 청구로 이어진 이력이 입원(42%)과 수술(32%) 목적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질병 치료에 따른 고액의 입원비와 수술비가 여전히 보험소비자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김영준 AIA생명 고객서비스부문 이사는 "어르신들도 손쉽게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며 "30년 가까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와 거의 차이 없는 예상보험금을 보여줌으로써 보험금 청구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한편, 고객이 가입 계약에 따른 예상 보험금을 미리 산출해 볼 수 있는 AIA생명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은 홈페이지 내 '사고 보험금-보험금 예상고객 조회' 메뉴에서 발생원인, 진단 일자, 진단 코드, 수술 및 입원 여부, 통원치료 기간 등 세부적 청구 항목을 입력하고 '금액 산출' 버튼만 누르면 예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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