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마진 인터넷 상품 판매 축소 영향...영업이익률 3분기 연속 상승세
CJ오쇼핑은 4일 1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영업이익은 3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25.1% 증가한 30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의 증가에 대해 CJ오쇼핑은 저마진 인터넷 상품의 판매 축소로 인한 수익성 개선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CJ오쇼핑의 영업이익률은 지난 해 3분기 2.9%, 4분기 4.8%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분기 4.9%를 기록하며 3분기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편 취급고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와 7.1% 감소했는데 이는 TV, e커머스, 카탈로그 등 전 채널의 수익성 개선을 위해 저마진 상품 판매를 축소한 데에 따른 것이다.
CJ오쇼핑 경영지원담당 강철구 상무는 "2분기에는 TV상품의 멀티채널 판매를 더욱 확대하는 한편, 단독판매 상품에 대한 경쟁력 강화와 e커머스 플랫폼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