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윈도’ 누적 월 거래액 200억원 돌파
입접 매장수 3800여곳, 1월 대비 3배 이상↑
네이버는 모바일 중심의 O2O 쇼핑 플랫폼 네이버 ‘쇼핑윈도’에서 지난 11월 거래액 월 1000만 원 이상을 기록한 매장은 432개, 월 1억 원 이상을 기록한 매장은 25개에 이른다고 7일 밝혔다.
쇼핑윈도는 정식 서비스 8개월 만인 지난 8월 처음으로 월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한 후 11월에는 전월 대비 34% 증가한 월 거래액 230억 원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 쇼핑윈도에는 전국 각지의 3800여 개 매장의 50만여 개 상품이 등록됐다.
월 거래액 1000만원 이상을 기록한 432개의 매장은 대부분 소규모 가게나 공방 혹은 농수산물 산지의 중소 규모 판매자로 이들은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매출 외에 쇼핑윈도를 통해 새로운 모바일 상권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쇼핑윈도에서 11월 월 매출 1000만 원 이상을 기록한 매장은 총 432개로 전체 입점 업체의 11%에 달한다.
또한 정식 오픈한 지난 12월부터 현재까지 총 63회에 걸쳐 월 1억원 거래액을 돌파한 사례도 나와 눈길을 끌었다. 12월 기준 쇼핑윈도 입점 매장수도 총 3800여 곳으로 정식 서비스를 선보인 올해 12월 1000여 개에 비해 3 배 이상 늘었다.
또한 네이버페이 도입에 보수적 입장을 취하던 초기와 달리 백화점과 아울렛과 같은 대형 유통 채널의 매장들이 입점과 동시에 네이버페이를 도입하는 비율이 늘고 있다. 현재 입점 매장 중 약 90%가 네이버페이를 적용하고 있다.
이윤숙 네이버 커머스컨텐츠 센터장은 “중소상공인들에게 쇼핑윈도는 오프라인 매장 매출 이상의 부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중요한 사업 전략으로 활용할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며 “쇼핑윈도 거래액 규모는 네이버페이 결제액만을 기준으로 산정하고 있는 만큼, 실제 상권의 규모는 월 매출 300억 원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현재 뷰티윈도, 키즈윈도, 편의점 등으로 ‘전문관’ 영역을 더욱 확대한 네이버 쇼핑윈도는 향후 오프라인 쇼핑 포스트를 중심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를 도입할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