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SK주식회사 C&C “입모양, 음성으로 공인인증서 대체”


입력 2015.11.18 09:27 수정 2015.11.18 12:04        이호연 기자

비대면 실명 확인 및 공인인증서 대체 솔루션 ‘와우’ 개발

KDB 대우증권과 구축 협력

ⓒSK 주식회사 C&C

SK주식회사 C&C는 18일 KDB대우증권과 함께 얼굴 및 음성 인식을 이용한 ‘비대면 실명 확인 및 공인인증서 대체 솔루션(WAU, 와우)’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SK주식회사 C&C는 와우를 바탕으로 비대면 실명 확인 서비스를 준비 중인 증권사 등 금융권 고객을 중심으로 생체인증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금융 서비스 이용 시, 기존 공인인증서나 아이디 비밀번호 기반의 본인 확인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얼굴 및 음성 인식 기반의 본인 확인 방식을 확산시켜 가겠다는 것이다.

SK주식회사 C&C는 입 모양 및 음성의 생체 움직임 분석 기술을 적용하여 지문, 홍채 인식
방식 대비 우수한 보안 안전성을 확보했다. 얼굴 인식 면에서도 △눈 사이 거리 △눈의 굴곡점 △안면 윤곽 등 얼굴의 여러 특성을 측정함으로써 얼굴 인식 정확도가 매우 높다.

또한 얼굴 인식과 함께 △목소리 파형 △입 모양 검사 △음성 동기 검사 등 음성인식을 실시해 위조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다. 별도 인식 장비 없이 스마트폰 상에서 ‘앱(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얼굴이나 목소리 만으로 아무 때나 실명 확인과 본인 인증을 쉽게 받을 수 있다.

금융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앱’을 실행 후 신분증 사진 촬영, 신분증 진위 확인(금융결제원 연계), 얼굴 및 음성 인식(스마트폰 카메라로 얼굴 촬영 시 제시된 글자 읽기)을 수행하면 된다.가입 시작부터 완료까지 5분 내 계좌 개설과 생체 인증을 통해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SK주식회사 C&C 관계자는 “얼굴 음성 인식은 인식 정확도는 높으면서도 위조 가능성은 낮을 뿐 아니라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증권사를 중심으로 금융권의 관심이 매우 높다” 고 말했다.

이기열 SK주식회사 전략사업부문장은 “이번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의 필요에 따라 얼굴, 음성, 지문, 홍채 등 모든 생체 인증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며 “증권사는 물론 은행, 보험사, 나아가 인터넷전문은행 대상 생체인증 사업 발굴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