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동부대우전자, 글로벌 제품으로 중동 시장 강화


입력 2015.10.20 16:37 수정 2015.10.20 16:37        김유연 기자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세탁기 등 현지 시장 공략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된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세탁기 제품을 구경하고 있는 현지 바이어들. ⓒ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가 글로벌 플랫폼 신제품을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20일 사우디아라비아 주요 도시와 오만 수도 무스카트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중동 가전시장을 겨냥해 기술력과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제다, 담만 등 주요도시에서 진행된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현지 바이어 약 500 여명이 참석했다. 동부대우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TV 등 사우디아라비아 시장에 선보일 주요 신제품 39종을 공개했다.

이달 초에는 오만 수도 무스카트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주요 거래처와 언론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부대우전자는 글로벌 플랫폼(GPF) 냉장고와 세탁기 제품을 중심으로 에어컨, 청소기 등 2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엑스트라, 일렉트로 등 중동 가전 주요 유통사들이 참석했으며 동부대우전자는 신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이에 앞서 이달 초 오만 수도 무스카트에서 진행된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주요 거래처 및 언론관계자 등 약 2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부대우전자는 글로벌 플랫폼(GPF) 냉장고 및 세탁기 제품을 중심으로 에어컨 및 청소기 등 2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중동 가전 메이저 유통사 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동부대우전자는 냉장고와 세탁기 신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에어컨, 청소기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4월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바이어들이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 기능, 우수한 에너지 효율, 낮은 소음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플랫폼 프로젝트는 시장 경쟁력을 갖춘 표준모델을 기반으로 지역별 파생모델을 내놓는 전략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시장과 소비자 환경에 맞춰 제품 교체 주기나 가격을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동부대우전자 중동법인 관계자는 "중동 시장은 인구 증가와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가전제품 시장이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동부대우전자는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함께 현지 거래선들과 스킨십을 확대해 성장 잠재력이 큰 중동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