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전년과 동일한 가격에 준비...실속형 선물세트도 늘려
롯데백화점이 지난 17일 부터 진행하고 있는 추석 예약판매가 전년대비 28.6%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주요 품목으로는 한우 32.6%, 수산 25.4%, 청과 29.7%, 건강 27% 수준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대비 약 15% 이상 신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오는 1일 부터 주요 점포에 '추석 선물세트 특설매장'을 운영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약 15% 이상 늘렸다. 한우는 15% 증가한 19만여 세트, 굴비는 11% 증가한 5만여 세트, 옥돔·갈치는 25% 증가한 5만여 세트, 청과는 65% 증가한 15만여 세트, 건강은 18% 증가한 20만여 세트를 준비했다.
사육두수 감소로 인해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한우는 발빠른 준비를 통해 갈비세트의 경우 가격과 중량을 전년과 동일하게 준비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20만원 미만 알뜰세트를 5만 세트 이상 마련했다고 롯데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어획량 감소로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굴비의 경우 10만원대의 실속세트를 새롭게 출시했으며, 소비가 늘 것으로 예상되는 전복과 멸치의 물량을 각 30%씩 늘렸다.
경기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실속형 선물세트도 늘렸다. 실속형 선물세트의 선호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중저가 선물세트의 비중을 전년보다 20% 이상 확대했으며, 특히 와인의 경우 3~5만원대 물량을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렸다.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 남기대 상무는 "올 추석에는 한우 및 굴비의 가격이 상승했지만 사전 물량 확보를 통해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 했으며 대체재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상품군의 선물세트 준비에 총력을 다했다"며 "특히 전년보다 추석이 늦어지면서 작황이 좋고 수확시기가 충분했던 청과의 경우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물량을 크게 늘렸으며 메르스 이후 꾸준히 관심이 높은 건강상품군도 준비물량을 확대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오는 1일부터 25일까지 25일간,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3개 점포를 시작으로 추석선물세트 본 판매와 함께 본격적인 추석 맞이 행사에 돌입한다. 7일부터는 본 판매 행사를 전 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