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특히 최근 미국의 폭스뉴스가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3가지’를 소개한 내용이 온라인에서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생활수칙을 잘 지키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핵심 비결이다.
우선 손을 깨끗이 자주 씻어야 한다. 감기는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 옮기 때문에 손을 항상 깨끗이 해야 한다. 손을 씻을 때에는 물비누나 거품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항균력 면에서 사각비누 사용보다 좋다. 손을 씻은 뒤 완전히 말리지 않으면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없다.
둘째 바깥 공기를 자주 쐬야 한다. 춥다고 실내에만 있으면 다른 사람이 옮겨오는 세균에 감염되기 쉽다. 이에 바깥 공기를 쐬면 실내의 세균에서 벗어날 수 있고, 산책을 하면 면역 기능이 향상된다. 여기에 운동을 하면 세균을 죽이고 백혈구를 증대시키는 효과를 얻는다.
셋째 잠을 충분히 자야 한다. 충분한 잠은 면역체계가 잘 돌아가도록 하는 원동력으로 잠을 푹 자면, 감기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이 향상된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 수면시간이 7시간 이하인 사람은 7시간 자는 사람 보다 감기에 걸릴 확률이 3배 이상 높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