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고객 중심으로 홈페이지 상품 안내 개선
카드 특성에 따라 6개로 분류
'간편신청' 제도 재발급에도 확대 적용
'최적 상품 추천 시스템' 통해 혜택 선택 도와
국민카드가 빅데이터를 포함해 다양한 자료를 기초로 홈페이지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했다.
국민카드(사장 김덕수)는 한글 상품 전용관을 신설하고 상품 안내 메뉴와 카드 발급 프로세스 메뉴를 분리하는 등 직관적이고 고객 중심으로 인터넷 홈페이지 상품 안내 체계를 개선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선 작업을 통해 국민카드의 한글 브랜드 상품에 대한 고객관심과 이해도를 높이였다. 아울러 홈페이지 방문자가 국민카드 상품과 메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구체적으로 복잡했던 상품 분류 체계를 개선해 카드 특성에 따라 △신용카드 △프리미엄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공공·정부지원카드 △모바일카드 등 6개로 분류했다.
신용카드의 경우 기존 15개의 혜택 분류 카테고리를 혜택 유형에 따라 7개(포인트·마일리지, 할인·선택형, 교육·의료, 마트·통신, 쇼핑, 커피·외식, 문화·레저, 주유·교통) 카테고리로 단순화했다.
특히, 한글 상품 전용관을 신설해 'KB국민 훈·민·정·음카드', 'KB국민 가온·누리카드' 등 한글 브랜드 상품에 대해 한 눈에 살펴보고 고객에 맞는 한글 카드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글 카드와 관련된 브랜드·디자인 스토리도 알 수 있도록 했다.
기존 혼재돼 있던 상품 메뉴와 카드발급 안내, 발급상황조회 등의 프로세스 메뉴는 따로 분리했다. 여기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과 많이 이용하는 메뉴는 찾기 쉽게 상단에 배치했다.
또한, 카드 신규 발급시에만 이용할 수 있었던 '간편신청' 제도를 재발급에도 확대 적용했다. 이에 홈페이지에서 일일이 항목을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전문 상담원과의 예약 상담을 통해 간편하게 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최적 상품 추천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의 니즈와 카드 이용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국민카드 상품기획부 이해정 부장은 "이번 개선을 통해 고객이 보다 쉽게 필요한 상품을 검색하고 편리하게 카드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홈페이지 개선에 이어 모바일 채널, 안내장 등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 채널을 고객 중심으로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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