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AIA생명, 'AIA투게더'로 여심 잡는다


입력 2014.07.21 15:41 수정 2014.07.21 15:43        윤정선 기자

홈페이지와 콜센터 통해 여성 특화 서비스 제공

AIA생명보험(대표이사 다니엘 코스텔로)은 여성마케팅 프로그램 'AIA 투게더 (AIA Together)'를 진행한다. ⓒAIA생명보험

AIA생명보험이 여심을 사로잡기 위해 여성에게 특화된 홈페이지와 전담 콜센터를 운용한다.

AIA생명보험(대표이사 다니엘 코스텔로)은 여성마케팅 프로그램 'AIA 투게더 (AIA Together)'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맞춰 AIA생명은 여성전용 콜센터도 운용한다.

AIA 투게더는 여성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고충을 이해하고 이를 풀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AIA생명은 지난 6개월 동안 각종 통계자료와 전문 기관과 함께 조사했다.

AIA생명은 우선 AIA 투게더 홈페이지(aiatogether.co.kr)를 오픈했다. AIA 투게더 홈페이지는 AIA생명이 후원하는 이대여성암병원 전문 의료진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유방암 관련 지식과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담고 있다.

또한, AIA 투게더 홈페이지에서는 '투게더 테스트'를 통해 가족병력, 생활습관, 나이, 키∙몸무게 등 정보를 입력하고 이에 따른 유방암 위험도를 측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AIA 투게더 홈페이지는 △유방암 발병요소와 예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궁금해요 투게더', 유방암은 물론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여성의 건강한 삶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투게더 노하우 카드'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AIA생명은 여성 고객만을 전담하는 '투게더 콜센터'를 신설했다. 투게더 콜센터는 여성으로만 구성된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단순 상품 판매에 그치는 게 아닌 여성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라이프 노하우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여성 고객층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상담원들에게 여성 마케팅에 특화된 교육을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AIA생명 마크 스탠리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AIA 투게더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잠재된 니즈를 채워주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며 "여성에게 빈번히 발생하는 질환인 유방암 관련 콘텐츠를 시작으로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한 라이프 노하우 관련 컨텐츠 연구·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AIA 투게더 웹사이트 오픈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투게더 테스트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즉석 당첨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여기에 테스트 결과 확인 후 추천받은 ‘나의 볼륨송’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지인들과 공유한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워터파크 입장권, 리조트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윤정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