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동원참치, 50억캔 판매 돌파


입력 2014.07.01 10:02 수정 2014.07.01 10:06        조소영 기자

기념판 참치캔 출시 및 2억원 상당 경품 걸고 기념행사 진행

동원참치가 단일 수산캔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50억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12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후 32년간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해에만 약 2억2000만 캔이 판매돼 약 3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국내 시장 점유율은 70%가 넘는다.

지난 32년간 판매된 동원참치 50억캔은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약 10바퀴 반(약 41만5000km) 돌 수 있는 거리가 된다. 수직으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8848km)의 19.9배 높이가 되는 양이다.

동원참치는 최근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 식품으로 인식되면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50억캔 판매 돌파를 기념해 '50억캔 판매기념'이라는 문구가 삽입된 기념판 참치캔을 선보이는 한편 약 2억원 상당의 경품을 걸고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찾아라'와 '사연 속 50을 찾아라' 행사를 진행한다.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찾아라'는 기념판 동원참치 기획상품 등에 숨어있는 스크래치 카드(총 5000장)를 찾을 경우 100% 경품에 당첨되는 행사다.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되며 5000명에게 DSLR 카메라(5명), 태블릿PC(5명), 제습기(10명) 등 약 2억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스크래치 카드를 찾은 고객은 동원참치 50억캔 돌파 이벤트 페이지에서 당첨 경품을 확인할 수 있다.

'사연 속 50을 찾아라'는 매일 주어지는 주제에 대해 숫자 50과 연관된 사연을 작성한 고객 중 1명씩을 뽑아 총 50명에게 인기 캐릭터 상품인 '캐니멀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하는 행사다. 동원참치 50억캔 돌파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9일부터 8월 29일까지 50일 동안 진행된다.

동원F&B 식품사업부문 강동만 상무는 "50억캔 돌파를 기점으로 고단백 저지방 참치캔을 더 많은 국민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신제품 개발 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조소영 기자 (cho1175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소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