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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청춘, 군대를 가다' 광고 네티즌 화제


입력 2014.06.18 17:52 수정 2014.06.18 17:54        윤정선 기자

군입대 소재로 네티즌 공감대 형성

유명 연예인 없이, 일반인 실화 바탕으로 광고 제작

AIA생명보험의 '청춘, 군대를 가다' 유튜브 영상 ⓒAIA생명보험

AIA생명보험의 '청춘, 군대를 가다' 온라인 광고가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AIA생명보험(대표 다니엘 코스텔로)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이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3일 처음 공개된 청춘, 군대를 가다 광고 캠페인은 온 국민이 관심 있는 '군입대'라는 소재를 다루었다. 영상에는 실제 입대를 앞둔 20대 일반인 출연자의 두려움, 걱정, 아쉬움 등 솔직한 심정을 담아냈다.

또한, 가족들이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전하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인생에서 가장 큰 변화를 앞둔 20대 청춘에게 가장 힘이 되는 것은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큰 감동과 여운을 자아냈다.

AIA생명 관계자는 "'청춘, 군대를 가다' 광고 캠페인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네티즌의 자발적인 공유를 통해 빠르게 퍼지고 있다"며 "이는 유명 연예인 모델 없이 순수 일반인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광고 메시지가 네티즌에게 공감대를 형성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AIA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facebook.com/aiakorea)에 게재된 해당 광고는 3만2000개(18일 오전 기준) '좋아요'와 1만3000개 이상의 댓글을 기록했다.

이번 동영상 광고는 AIA생명의 브랜딩 캠페인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는 일상의 삶에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AIA생명의 장기적 신념을 반영하는 브랜드 포지셔닝이다.

AIA생명 마케팅 총괄 마크 스탠리 부대표는 "이번 캠페인 광고를 통해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있는 20대 청춘들의 감성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AIA생명은 앞으로도 인생의 희로애락을 공유하는 진정한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로 고객과 소통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은 "너무 감동적이다", "단순한 광고가 아니라 20대에게 힘내라는 편지를 만들었다", "대한민국에 계속 이런 따뜻한 광고가 나왔으면 좋겠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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