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갑상선염 증상, 감염 부위 통증 및 열감


입력 2014.01.15 16:06 수정 2014.01.15 16:13        스팟뉴스팀

사람들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각종 질병들의 원인과 치료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갑상선염 증상에 대한 게시물이 온라인에 공개되면서 갑상선염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게시물에 따르면 갑상선은 급성 세균성 감염으로부터 만성 자가 면역성 갑상선염까지 여러 종류의 염증 질환을 총칭해 말한다. 이때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과 병의 원인에 따라 어떤 갑상선 염인지가 판단된다.

또한 각각의 갑상선염에 따라 발생하는 원인이 다르다. 급성 갑상선염에 경우 기존에 갑상선 질환을 가지고 있던 환자에게 세균이나 미생물이 침입하여 발생하게 된다. 이어 아급성 갑상선염은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감기 등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급성 갑상선염은 감염 부위가 통증 및 열감, 피부색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아급성 갑상선염은 통증을 제외한 나머지 증상(무통성 갑상선 염증 증상 및 하시모토 갑상선염의 증상)은 갑상선호르몬 상태에 따른다.

갑상선 염의 치료에는 급성일 경우 항생제와 수술 등을 이용해 치료를 하는 것이 기본이며 나머지 갑상선염은 약물과 내과적인 치료가 진행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