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불만제로' 치킨 방송에 네티즌 경악 "국민야식 치킨마저..."


입력 2014.01.09 12:13 수정 2014.01.09 12:19        김명신 기자
불만제로 치킨 논란_방송캡처

불만제로가 이번에는 국민야식 치킨 제조 과정을 폭로하고 나서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네티즌들은 즉각 해당업체들을 공개해야 한다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8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 UP'에서는 치킨 조리법이 공개된 가운데 치킨 프랜차이즈 업주들이 밝힌 치킨 조리 과정이 경악케 했다.

업주들은 닭의 보존성을 높이고 치킨 육질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염지 작업을 한다고 말한 것. '염지제'란 육류가공품을 만들 때 사용하는 제조법이지만 소금과 많은 조미료가 들어가 있고 나트륨 수치가 상당히 높으며 첨가물 성분도 정확하지 않다.

한 치킨업체 관계자는 “고무장갑을 녹여버릴 정도”라고 언급해 불안감을 더욱 높이기도 했다.

방송직후 해당 게시판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세상에 치킨마저, 뭘 먹으라는 말인가", "제발 먹는 음식에 장난질 하지 말자", "해당 업체들을 공개해라", "제일 좋아하는 야식인데 충격이네", "방송보니 치맥은 못 먹을 듯", "파는 음식은 좀 불안하다", "치킨을 어떻게 끊나", "자기들이 먹을 음식에도 그런 짓을 할까", "아이들이 좋아하는데 정말 충격" 등 비난의 글들을 잇고 있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