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의 수학여행 유의사항 “이 정도는 해줘야...”
선생님의 센스 돋보이는 여자고등학교 유인물 화제
인터넷 상에서 ‘여고의 수학여행 유의사항’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고의 수학여행 유의사항’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은 한 여자고등학교의 체험학습 유의사항 유인물을 촬영한 것으로 보인다.
유의사항 항목은 크게 ‘버스 이용시 유의사항’, ‘비행기 탑승시 유의사항’, ‘질서와 환경에 대한 유의사항’으로 나누어져 있다. 두 개의 답안이 있는 문제 형식으로 이루어진 유인물에서 눈에 띄는 점은 선생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답안이다.
‘버스에 탑승하면 안전띠는?’라는 질문에는 ‘반드시 착용한다’와 ‘착용하지 않았다가 병원에 나만 실려간다’라는 두 가지 답안을 제시했고, ‘집결 장소에 정확한 시간에?’라는 질문에는 ‘모인다’와 ‘날아가는 비행기를 보며 눈물 흘린다’라는 재치있는 답안을 제시했다.
그 밖에 ‘지갑 잃어버리고 친구를 의심한다’, ‘비행기 안에서 휴대폰 켜두어서 조정장치에 이상을 일으켜 우주인이 된다’, ‘남학생에게 휴대번호를 알려주지 말고 자존심을 지킨다’ 등 재미있는 유의할 사항들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여고의 수학여행 유의사항’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디 여고인가요. 학생들 복 받았네”, “여고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센스있는 유의사항”, “이거 만든 선생님 인기 많을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