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시, 마을기업 대상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설명회’ 개최


입력 2025.04.14 09:00 수정 2025.04.14 09:00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현직 수사 전문가 초청…생생한 단속·수사 사례 공유 예정

마을기업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설명회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와 인천시 마을기업지원기관은 오는 17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마을기업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 지역 마을기업들이 국고보조금 사업을 투명하고 올바르게 집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대상은 올해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마을기업(신규 1곳, 고도화 3곳)과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사업개발비 지원대상(4곳)을 포함한 관내 전체 마을기업이다.


이 외에도 보조금을 받고 있거나 받을 예정인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과 민간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보조금 부정수급 관련 수사업무를 다년간 맡아온 현직 수사팀장이 강사로 초청되어, 실무 중심의 생생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는 과거 ‘최고수사팀’ 및 ‘최고수사관’으로 선정된 이력이 있는 수사 전문가로, 보조금 관련 단속과 처벌, 수사 사례 등을 중심으로 강의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국고보조금의 정의와 부정수급의 현황을 비롯해 보조금 부정수급의 단속 유형, 실제 단속 및 처벌 사례, 보조금 집행 시 유의사항 등이 구체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보조금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조금이 투명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자리”라며 “마을기업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설명회 관련 문의는 인천시 마을기업지원기관으로 하면 된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