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수원특례시,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 운영…반려식물 관리법 안내


입력 2025.04.04 11:00 수정 2025.04.04 11:00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오는 10월까지 공동주택, 학교, 기관 등 방문

지난 2일서호꽃뫼공원에서‘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수원특례시는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을 10월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은 관내 공동주택, 학교, 기관 등에 찾아가 키우는 식물의 분갈이, 가지치기 등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화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내용은 △반려 식물의 효과, 올바른 식물 관리법 등을 알려주는 '종합안내 공간' △반려식물의 생육 상태 점검과 병해충 진단, 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물상담 공간' △분갈이, 가지치기 등을 안내하고 같이 해볼 수 있는 '직접가꾸기 공간' △화분 만들기 등 대상별 교육·체험을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 공간'으로 구성된다.


상담실은 월요일~목요일 중 요청한 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오는 17일까지 수원시 '새빛톡톡' 앱·홈페이지>'신청접수'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운영 공간(150㎡ 이상 면적) 확보 여부, 인근 주민의 참여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곳을 대상지로 선정할 예정이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