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부천시, 관내 대학과 '라이즈' 사업 협력 강화 협약


입력 2025.04.02 10:45 수정 2025.04.02 10:45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지역 주도 혁신 모델 구축…지역 인재 육성 등

‘라이즈(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열고 왼쪽부터 부천대 한정석 총장, 가톨릭대 최준규 총장, 조용익 부천시장, 서울신학대 황덕형 총장, 유한대 김현중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천시는 1일 부천시청에서 부천대 등 관내 4개 대학과 ‘경기도 라이즈(RISE)’ 사업 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최준규 가톨릭대학교 총장, 황덕형 서울신학대학교 총장, 한정석 부천대학교 총장, 김현중 유한대학교 총장이 참석해 지역 주도 대학 혁신과 지역사회 협력 강화를 위한 라이즈(RISE) 사업의 취지에 공감하고 상호 협력 의지를 밝혔다.


‘라이즈(RISE)’ 사업은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 대학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발전과 대학 혁신을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협약에 따라 부천시와 대학들은 지속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혁신을 선도하며 △대학-지역 연계 협력 프로그램 운영 △지역 인재 육성 △취·창업 생태계 조성 등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힘쓸 계획이다.


4개 대학 총장은 “라이즈(RISE) 사업의 취지에 맞춰 지자체, 산업, 기업과 협력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내국인은 물론 부천시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정주 환경 조성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라이즈(RISE)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부천시가 교육․연구개발(R&D) 중심 도시로 전환하는 중요한 시점에서, 대학과 지역이 긴밀히 협력해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