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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온라인쇼핑 3.5%↑···음식서비스, 통신기기 강세


입력 2025.04.01 12:00 수정 2025.04.01 12:00        김지현 기자 (kjh@dailian.co.kr)

통계청, 2025년 2월 온라인쇼핑동향 발표

e쿠폰 -48.5%↓ 감소세 지속

통신기기 53.9%, 음식 10.9% 강세

2025년 2월 온라인쇼핑동향.ⓒ통계청

지난달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식서비스와 통신기기, 음·식료품이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1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5년 2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은 21조616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7151억원(3.5%) 증가했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이(e)쿠폰서비스(-48.5%)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10.9%), 통신기기(53.9%), 음·식료품(8.3%) 등에서 늘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4.7%), 음‧식료품(13.4%), 여행 및 교통서비스(12.6%) 순으로 높았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도 16조1308억원으로 작년 동월보다 3.8%(5948억원)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6.6%로 전년 동월 대비 0.2%포인트(p) 올랐다.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e쿠폰서비스(-39.4%)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11.2%), 음·식료품(10.7%), 통신기기(47.1%) 등에서 증가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9.0%), 음·식료품(13.8%), 여행 및 교통서비스(11.7%) 순으로 집계됐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9.1%), 이쿠폰서비스(85.3%), 아동·유아용품(81.8%) 순으로 높았다.


온라인쇼핑 취급상품 범위별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종합몰은 1.2% 감소한 11조7984억원을, 전문몰은 10.2% 증가한 9조2632억원을 기록했다.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온라인몰은 2.5% 증가한 16조3671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도 7.0% 증가한 4조6945억원을 기록했다.

김지현 기자 (kjh@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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