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의왕시, 2025년 소통행정 찾아가는 시장실 개최


입력 2025.03.27 22:32 수정 2025.03.27 22:32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관내 학부모와 소통을 통한 교육 발전방안 모색

김성제 의왕시장. ⓒ

경기 의왕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34차 찾아가는 시장실'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행사는 관내 초·중·고, 특수학교 학부모 대표 및 학교운영위원회 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현안과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 관한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특히, 시에서는 교육 관련 역점 사업과 2025년 주요 시정 현안을 설명하는 시간을 함께 마련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날 학부모들은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운동장 마련 △재개발, 재건축 지역 통학로 안전 확보 △의왕초 앞 육교 수시 관리 요청 △학교시설 개선 문의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건의했다.


시는 이날 건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처리 상황을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추진 결과를 홈페이지 게시해 시민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김성제 시장은 "교육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이자 도시경쟁력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분야"라며 "교육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정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의왕시 찾아가는 시장실은 향후 6개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들을 만날 예정이며, 소통을 원하는 사회단체, 분야별 연합회, 동아리 등을 대상으로도 운영된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